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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두카티 스크램블러 식스티2 사양 옵션 주의사항
    바이크 2016. 3. 30. 08:34

    유럽의 자동차 판매 1위 그룹인 폭스바겐 회사가 있습니다. 얼마 전 발생한 배출가스 조작에 언론과 미디어에 노출이 있었죠, 폭스바겐 그룹사 해당하는 두카티 오토바이를 소개입니다. 스크램블러 모델은 식스티2, 울밴 엔듀로, 풀 스로틀, 아이콘, 클래식, 플랫 트랙 프로 6개 모델 출시되어 있습니다.



    여기서 가장 낮은 cc에 보급형인 두카티 스크램블러 식스티2 소개를 할텐데요, 아쉬움이 있는 것은 연비나 가격은 알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. 제원은 찾아 볼 수 있었지만 각 나라 별 가격은 알 수 없었죠, 목적은 연비와 가격을 조사하여 유지비를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었지만 자료가 부족하여 알 수 없었네요.


     

    두카티 스크램블러 식스티2는 스케이트 보드, 서핑과 대중 음악의 청소년 문화 영감을 담은 두카티 스크램블러 입니다. Sixty2, 모든 등급에서 가장 "인기 있는"두카티 스크램블러는, 새로운 팝 아이콘 디자인 표현 버전으로 연료 탱크 덮개는 강철 탱크에 새로운 형태를 적용한 것이죠, 색상은 오렌지색, 오션 회색과 빛나는 블랙 그래픽과 전용 로고를 담은 세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한마디로 젊음을 강조한 모델이죠.





    두카티 스크램블러 식스틴2 제원/ 옵션

    엔진 유형 : L-트윈 실린더, 실린더 당 2 밸브, 공기 냉각

    엔진 : 399 cc

    보어 : 스트로크 72mm X 49mm

    압축 비율 :10,7 : 1

    마력 : 30.2 kW (8750 rpm) 41 마력

    토크 : (8,000 rpm) 34.6 Nm (3.5 KGM)

    연료 분사 : 전자 연료 분사량, 스로틀 체 직경 50mm

    배출 단일 스테인리스 머플러 : 알루미늄 테일 파이프 커버, 배기 시스템; 촉매 컨버터와 2 람다 프로브

    배출 : 유로 4

    변속 장치 : 6 단



    기본 드라이브 스트레이트 컷 기어 : 비율 2.28 : 1

    최종 드라이브 체인 : 앞 스프로킷 (15); 리어 스프로킷 (48)

    클러치 : 기계 제어 습식 다판 클러치

    플레임: 파이프 스틸 트 렐리 스 프레임

    프론트 서스펜션 : 쇼와 41mm 포크

    프론트 휠  : 150mm (5.9.)

    앞 바퀴 경량 합금 : 10 스포크, 3.00 "X 18"

    앞 타이어 : 피렐리 MT (60) RS 80분의 110 R18

    리어 서스펜션 : 완전 조절 예압 카야 후방 충격

    후륜 : 150mm (5.9.)

    뒷바퀴 경량 합금 : 10 스포크, 4.50 "X 17"

    뒷 타이어 : 피렐리 MT (60) RS 60분의 160 R17

    정면 브레이크 : 320mm 디스크, 표준 ABS와 2 피스톤 캘리퍼스

    후면 브레이크 : 245mm 디스크, 표준 ABS 1 피스톤 캘리퍼스

    휠베이스 : 1,460mm

    꼬리 : 112mm (4.4.)

    연료 탱크 용량 : 14리터

    건조 중량 : 167kg





    시트 높이 : 790mm, 낮은 자리 770mm, 높이 810mm

    최대 높이 : 1,165mm 

    최대 폭 : 860mm (미러)

    최대 길이 : 2,150mm

    좌석 수 : 2인승

    최대 속도 : 299Kmh

    표준 장비 : 스틸 탱크; 유리 렌즈, 상호 교환 서라운드와 LED 포지셔닝, 라이트 전면 헤드 라이트; LED 기술과 리어 헤드 라이트, 상호 교환 서라운드 LCD 계측 : 18 "전륜과 17"후륜





    모터사이클 구매 후 초기 사용기간 주의사항 

    최대 회전 속도 시범 주행 기간과 표준 사용 중 지켜야 할 회전 속도 (rpm) 

    1) 1,000 km 이하 

    2) 1,000 km 이하 처음 1000 km 주행까지는 회전 계수기 유의, 다음 범위를 넘어서는 안 됩니다. 5,500 ~ 6,000 rpm. 

    1,000 km ~ 2,500 km에서 엔진의 힘을 많이 쓸 수 있으나 7,000 rpm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.



    초기 몇 시간 동안에는 권장하는 한계를 유지하면서 무게와 엔진 회전 속도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. 이를 위해서는 엔진,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이 가장 효과적인 시험 주행을 할 수 있는 커브 길이 많고 약간의 경사가 있는 길이 좋습니다. 



    처음 100 km까지는 브레이크를 조심스럽게 밟아 주는 게 좋습니다. 강하고 길게 밟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죠. 이렇게 하면 브레이크 디스크에 달린 라이닝의 마찰 물질이 올바르게 조정됩니다. 



    모터 사이클의 모든 기계 부품이 상호 적용하며, 특히 기본 엔진 부품의 수명을 늘릴 수 있도록 너무 갑자기 속력을 내지 않습니다. 특히 오르막길에서는 회전 횟수를 너무 높게 유지하지 하면 안됩니다. 자주 체인을 점검해 주어야 하며 필요하면 기름칠을 하는 게 좋죠. 



    해당 내용은 두카티 메뉴얼에 나와 있는 내용으로 오토바이 구매자가 지켜야 할 내용입니다. 세금 관련 내용은 바이크 카테고리 첫 페이지 언급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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